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홍보센터

경북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관심 - 미디어 SR2021.02.18

 

 

 

경북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는 용상동에 들어서는 835세대의 대단지다.

최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230억원의 지원을 받아 새롭게 지어지는 용상초등학교를 단지 내에 품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부터 용상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용상초, 길주중학교, 안동고까지 안동최고의 명문학교들과 인접해 있다.

또한 지상에 차없는 공원형 아파트 단지로 안전하고 쾌적한 등하교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진 피해에서도 내진설계도 강점으로 꼽힌다.

분양관계자는 이난 미디어SR에 "학군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듯 싶다"며 "용상동 쪽이 교육에 특화되어 있다고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안동 시내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이자 8년 만에 공급되는 835가구의 대단지다. 현재 84타입은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74타입과 61타입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그린학교와 학교시설 복합화의 상징인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교육환경 뿐만 아니라 낙동강 상류인 반변천 수변공원과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한 편이라고 분양관계자는 강조했다.

수변공원에 인접해 있는 만큼 일부 가구에선 반변천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다 지역에서 처음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 주차장 설계의 테마 공원형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기도 하다.

비규제지역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로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안동 용상 풍림아이원 리버파크는 분양권 전매가 허용되며,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목록